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키움증권 영웅문 조건검색(3)

주식 (퀀트)/백테스트

by 머니파이프라인 2021. 10. 31. 12:30

본문

 3)봉전기준

  지정하신 봉전기준을 모든 개별조건에 일괄 적용할 수 있습니다.

 4)매수조건/매도조건

  '매수조건/ 매도조건' 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 즉, 현재 설정하고 구성하고 있는 검색조건을 매수조 건으로 적용할 것인지, 매도조건으로 적용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 5)세부조건 설정

  조건을 선택하면 조건식이 나타납니다. 나타난 조건식을 원하는데로 지정한 후, '수정,추가' 버튼을 클릭하면 조건이 수정 또는 추가 됩니다. 마지막으로 ⑥ 지표들에 대한 조합을 완성함으로 조건검색 식이 완성됩니다.

 6)조건식의 작성 조건식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선택하고 설정한 각 개별 조건을 하나의 식으로 묶어 보다 세밀한 조건 적용을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.

 

   A: and/or 조건

       and 또는 or에 마우스를 대고 더블 클릭하면 or 또는 and로 바뀝니다.

       and 조건 : 연결된 두가지 조건을 동시에 만족시켜야 합니다.

       or 조건 : 연결된 두가지 조건 중 하나의 조건만 만족시켜도 됩니다.

 

   B: not 조건

      not조건을 적용할 조건의 영역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선택한 후 ' ! ' 을 클릭합니다

 

   C: 괄호조건식

       3개 이상의 조건이 연결될 경우에는 괄호를 어느 위치에 놓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조건식이 됩 니다. 괄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조건식에서 괄호를 할 위치를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른 채 드 래그하여 범위를 지정한 후 ' ( ) ' 을 클릭하면 됩니다.

괄호가 되어 있는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한 후 ' ( ⓧ ) ' 을 클릭하면 괄호가 해제됩니다.

 

   D: 조건의 삭제

       조건을 삭제할 범위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선택한 후 ' X ' 을 클릭하면 해당 조건이 삭제 됩 니다.

   E: 다수의 조건의 조회

       조건검색 화면에서 하나의 조건식에 20의 조건을 엮어 조건식의 구성이 가능합니다. 이러한 다수의 조건을 조건식으로 엮으려면 ' ▲ ' 을 클릭하여 한번에 다수의 조건을 조회하거나 를 클릭하여 한줄씩 조회가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<이전 포스팅

 

 

 

 

지금 내용은 매뉴얼 내용중 일부 입니다.

매뉴얼은 아래에

주문매체안내 | 다운로드 | 고객서비스 | 키움증권 (kiwoom.com)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