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키움증권 영웅문 조건검색(2)

주식 (퀀트)/백테스트

by 머니파이프라인 2021. 10. 31. 12:26

본문

(2) 검색조건 설정 영역

   사용자가 선택한 일반조건을 수정/ 조합하여 종목 검색조건을 만들 수 있는 화면입니다. 또한, 사용자가 만든 검색조건을 저장하여 지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

   1)기능버튼

     각종 기능버튼들을 선택하여 조건순서의 변경 및 새로운 조건 입력 및 저장 등의 다양한 기능을 실 행할 수 있습니다

     A: 조건식 새로작성 : 버튼을 클릭하면 작성 중이던 조건들을 리셋(Reset) 시키고 새로운 조건을 처음부터 선택하여 조건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.

     B: 조건식명 변경 : 사용 중이던 조건의 조건명을 변경합니다.

     C: 조건식 삭제 : 사용 중이던 조건을 삭제합니다.

     D: 내 조건식 저장 : 설정한 조건을 사용자저장조건으로 저장합니다.

     E: 다른이름으로 저장 : 사용 중이던 조건을 다른이름으로 변경하여 저장합니다. 이때 원조건은 그대로 존재합니다.

 

    2)대상변경

조건검색의 대상 종목군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대상 종목군은 크게 '업종/ 포트폴리오/ 추천' 의 3가지로 나누어 대상의 선택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.

- 업종 : '전체/ 거래소/ 코스닥/ KOSPI200/ KOSDAQ50' 의 주요시장의 업종별로 대상 종목을 선 택할 수 있습니다.

 

      - 포트폴리오 : 사용자가 저장한 관심종목과 계좌에 보유 중인 보유 종목들을 검색의 대상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.

     - 추천 : 당사에서 제공하는 테마와 뉴스를 통하여 언급된 종목들을 검색 대상으로 설정할 수 있으 며, 각 테마와 뉴스는 세분화하여 제공되어 특정테마나 특정 메쳬를 통하여 언급된 종목들로 그 범 위를 좁혀 검색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 

 

<이전 포스팅

 

지금 내용은 매뉴얼 내용중 일부 입니다.

매뉴얼은 아래에

주문매체안내 | 다운로드 | 고객서비스 | 키움증권 (kiwoom.com)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